메디케어 준비하기

메디케어 준비를 위해서 우선 신청가입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하며 신청시 소셜 오피스에서 여러 변수가 있을 수 있으니 서류를 잘 준비해야 합니다. 소셜카드, 주소, 이메일 주소, 시민권, 영주권, 이혼서류, 혼인서류,운전 면허증 등 원본을 지참합니다.

메디케어란

메디케어란 연방정부에서 진행하는 건강보험 프로그램으로 병원 입원이나 가정방문 치료, 약 처방, 요양시설 등 여러 해택을 제공합니다.

가입 자격

메디케어는 65세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리 은퇴를 하여 62세 부터 소셜 연금을 받게 되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65세 미만이라도 장애인 혜택을 2년간 받은 경우, 루게릭 환자 또는 말기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미국 시민권이 있거나 미국에 5년 이상 합법적으로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입 기간

메디케어는 초기 기간(IEP)이라 하여 65세가 되는 날로부터 3개월 전 후로 7개월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 6월인 분들은 3월부터 9월까지가 가입 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초기 가입 기간을 놓치게 된다면 일반 가입 기간(GEP)인 1월에서 3월 사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 내에서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65세가 되는 분들은 가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퇴사를 하게되어 보험상실이 되었을 때 벌금없이 8개월간 신청기간을 줍니다.

가입 방법

보통 소셜 오피스에 가서 신청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어문제로 인해 한국분들은 에이전트와 함께 동행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영어가 힘든 어르신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보험 에이전트로 일하시는 분들에게 문의 하시는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소셜 오피스에 방문하기 전 모든 준비서류들을 가지고 갑니다.

소셜카드, 전화번호, 출생지, 이혼 증명서, 결혼 증명서, 시민권이나 영주권, 드라이브 라이센스, 이메일 주소이며 서류는 모두 원본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http://www.socialsecurity.gov

http://www.medicare.gov

의료기 사진

종류

메디케어는 파트 A,B,C,D 로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파트 A와 B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플랜으로 ‘오리지날 메디케어’라고도 부릅니다.

  1. 파트 A: 주로 병원에 관련한 보험으로 입원을 할 경우나 재활 관련, 호스피스, 여러 간호 시설 해택을 돕습니다. 이 플랜은 무료입니다.
  2. 파트 B: 의사 진료비나 의료 전문 시설, 구급차, MRI, CT촬영, 또는 특별한 약 처방 혜택을 돕습니다. 이 플랜은 유료이며 자동으로 소셜 연금에서 빠져 나가게 됩니다.
  3. 파트 C: 파트A와 B에서 커버를 하지않는 부분을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 보청기나 안경, 치과 같은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에드벤티지 플랜’이라고 부르며 개인 건강보험 회사에 연결하여 가입하게 됩니다. 이 플랜은 여러 회사가 있으며 한 회사에서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내게 맞는 플랜으로 잘 선택하여야 합니다. 돈을 내는 플랜도 있고 무료도 있습니다.
  4. 파트 D: 처방 약에 관한 해택을 담당합니다.